본문 바로가기

일상/음식

담양 맛집 강의리 추어탕, 의리 으리 강의리 추어탕 드셔보세요.

728x90

담양 맛집 강의리 추어탕, 의리 으리 강의리 추어탕 드셔 보세요.

코로나로 다들 힘든데 지킬 거 지키면서 드라이브하고 나들이하세요.
길어질수록 지치거든요. 체력과 멘탈 관리가 필수입니다!!

 

지원 없이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누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사람 많은 장소와 사람 많은 시간을 피하려고

담양으로 점심 겸 저녁 식사하러 왔습니다.

 

드라이브와 산책은 겸사겸사입니다. ㅎㅎ

 

담양에서 유명한 음식점 중에 따뜻하고 보양식으로 좋은 추어탕!!.

'강의리 추어탕' 에 왔습니다.

 

유명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저는 처음 갔습니다. ㅎㅎ

 

출발하려고 내비게이션에 강의리 추어탕을 검색하였습니다.

강의리추어탕 검색하니 "문재인 대통령님도 다녀가신 담양 대전면 추어탕"이라고 뜹니다.

 

와~ 대단하네요.

 

문재인 대통령님이 방문한 식당이 전라도 쪽에 생각보다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중 한 군데였답니다. ㅎㅎ

 

으리 의리 의리형!

우리 으리 의리형 강보성 형님이 생각나는 이름입니다. ㅎㅎ

강의리는 담양 대전면에 있는 '리' 강의리 입니다.

지역명입니다. ㅎㅎ

 

강의리 추어탕 위치

강의리 추어탕 위치

https://place.map.kakao.com/25460676

 

강의리추어탕

전남 담양군 대전면 강의길 73 (대전면 강의리 275-2)

place.map.kakao.com

큰길에서 조금 들어가면 나옵니다.

 

강의리 추어탕 입구 및 메뉴판

강의리 추어탕 입구 및 메뉴판

강의리 추어탕 입구

입구입니다.

주차장이 두 군데나 검색이 됩니다.

식당 들어가기 전에 양쪽으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으니 편하신 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저는 어디를 가든 주차장이 넓으면 너무 좋습니다. ㅎㅎ

 

강으리 추어탕 메뉴판

메뉴판은 칠판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 개 걸려 있어요.

메뉴는 동일하게 적혀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올랐습니다.

예전 다른 분들이 올린 글이랑 보면 조금 차이 납니다.

 

간 추어탕(국내)   9,000원 (미꾸라지 갈아서 만든 추어탕 약간 덜 갈리기도 합니다.)

통 추어탕(국내) 10,000원 (미꾸라지를 통으로 넣어 만든 추어탕)

추어 튀김(국내) 20,000원

(미꾸라지로 만든 튀김, 많이 주문한다고 하는데 남길 거 같아서 주문 못했답니다.)

 

포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강의리 추어탕 음식 사진

강의리 추어탕 음식 사진

드디어 음식이 나왔습니다.

빨리 나오더라고요.

정확하게 8분 걸렸습니다. ㅎㅎ

 

역시 맛집이라 그런가 반찬도 많고 맛있어 보입니다.

 

기본 세팅상

역시 밥이 맛있는 집은 밥솥으로 밥을 주러라고요. ㅎㅎ

밥솥으로 나오는 밥

밥솥으로 밥이 나오면 역시 누룽지를 만들어 먹어야 합니다.

식당 여기저기에 가스레인지가 있으며 직접 누룽지를 만들어 먹습니다.!!

 

역시 전라도는 간이 조금 셉니다.

추어탕도 역시 간이 조금 세지만 짜거나 너무 구수하거나 비리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딱 먹으면 "와 맛있다"라고 말할 거예요. ㅎㅎ

 

나머지 밑반찬도 맛있습니다.

전 김치와 두부 그리고 시금치가 밥도둑이었습니다.

 

일단 밥이 맛있다 보니 술술 잘 들어갑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맛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