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

임신 7주, 9주 우리 똥글이 발바닥 보이네요.ㅎㅎ

728x90

똥글이가 움직이는 거 보려고 초코 우유도 먹었습니다.

임신하고 초음파로 아이 보러 가기 전에 초코 우유를 먹으면 아이가 움직인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맘 카페에서 엄마들이 많이 이야기하더라고요. ㅎㅎ

 

안녕하세요. 여누입니다

 

우리 똥글이가 9주 차가 되었습니다.

 

이전 글에서는 6주 차인데 7주 차로 적었더라고요.

똥글이 보러 7주에 한번 9주에 한번 갔다 왔습니다.

 

아이를 보고 싶어서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설레고,

그리고 시간이 느리게 흐르네요.

 

똥글이에게 좋은 영향이 있게 하려고,

좋은 생각을 하고,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고,

똥글이가 배려심이 있으면 좋을 거 같아서

와이프를 많이 배려하고 있습니다.(제 생각이지만요 ㅎㅎ)

제가 더 행동에 조심하며 살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 및 비타민, 엽산 등 지원받으세요.!

다른 글에서 지원받은 거 공유하겠습니다.

yeonustory.tistory.com/45

 

임산부 혜택, 임신 후 지원 받을 수 있는 거 챙겨야합니다.

정부에서 주는 임신부 혜택 받아야 합니다. 흔히 주변에서 이렇게 말을 합니다. "자녀 낳기 전에 통장에 천만 원은 모아둬야 해" 맞는 말입니다. 돈 들어가는 곳이 많습니다. 그러니 혜택 받을 수

yeonustory.tistory.com

아이를 키운다는 게 힘들지만 금전적으로 힘들면 더 힘들어요.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다 챙기도록 합시다.

 

 

 


7주 6일 아이의 심장이 더 빠르게 뛰다.

세 번째 병원 방문

긴 시간이 흐르고 세 번째로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에덴병원으로 갔습니다.

 

저번이랑 달리진 점은 또 예정일이 바뀌었습니다.

 

5주 2일에는 2021-09-16 

6주 1일에는 2021-09-17

7주 6일에는 2021-09-14

 

6주 때 비교하면 3일이 당겨졌습니다.

우리 아가가 보고 싶어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나 봅니다.

난황은 더 뚜렷하게 보이고, 머리와 몸이 구분되어 보입니다.

 

역시 신기합니다. 

우리 똥글이가 점점 사람 형태로 되어 가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영화를 보거나 소설을 볼 때 재미있거나

감동을 느끼는 장면에서 느끼는 카타르시스(?)가 느껴집니다.

 

7주 6일 똥글이

 

더 놀라운 일이 있습니다.

6주 차와 비교하면 더 커지고 형태가 뚜렷해지고

그리고 심장소리가 더 빨리지고 커졌습니다.

똥글이가 잘 크고 있다고 하니 너무 좋습니다.

 

7주 6일 똥글이 심장소리

 

 

하루하루 우리 아이가 기다려지네요.

그리고 아버지가 그립습니다.

이제 아빠가 되는 저를 처음 가졌을 때

우리 아버지도 저와 비슷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빠가 되는 제가 이렇게 생각을 하며 철드나 봅니다.

가정에 충실하셨던 우리 아버지 너무 보고 싶네요.

 

9주 6일 아이가 발바닥을 보여줍니다.

9주 6일 병원 방문

2주 만에 병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설 연휴 지나서 방문하는데 예비엄마들이 많습니다.

병원에서 2시간 있었습니다. ㅎㅎ

 

2주 만에 우리 똥글이가 많이 컸습니다.

3cm 정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제 머리와 몸, 다리, 구분이 됩니다.

똥글이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려고

맘 카페에서 알려준 건데요.

초코 우유를 먹고 진료를 받으면 아이가 움직인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움직이는 모습은 못 봤습니다.

 

하지만 똥글이가 발바닥을 보여주네요. ㅎㅎ

오른쪽에 발바닥 모양이 발바닥입니다.

너무 귀엽습니다.

 

엄마들이 아이가 더 작을 때 보면 젤리곰처럼

작아서 그 사진을 보고 싶어 하는데

9주 초기에 가야 볼 수 있는 거 같아요.

아쉽게도 놓쳤습니다.

 

아이가 많이 크면 배초음파로 보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입체화 사진입니다.

머리와 몸, 다리가 다 보입니다.

다리를 모으고 있네요. ㅎㅎ

 

하루하루 커가는 우리 똥글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